▪ 장대 레일 재 설정 작업 시 레일 내부의 축응력이 고르게 제거
▪ 한국철도공사 2009년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과제
▪ 특허출원 제09-106457, 특허출원 제10-25821, 실용신안출원 제09-14386
■ 레일긴장기의 설명
- 모델 : EL-HT70
- 레일클램프 어셈블리와 연결핀을 사용하여 부품 간 조립을 하기 때문에 설치가 매우 용이한
EL-HT70 레일긴장기는 도상형식 및 궤도구조 등 현장여건에 제한 없이 장대레일 재설정이
가능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.
■ 주요특징
- 견인력이 70톤으로 증대되어 1.8km의 견인이 가능함
-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부품 손실이 없음
- 적은 인원(2~3인)으로도 신속한 설치가 가능함
- 콘크리트 도상 설치가 가능함
- 50kgN 및 60kg레일 type에 관계없이 동일한 하판의 방향전환만으로 긴장작업이 가능함
- 최대 부품중량을 45kg이내로 제작하여 설치가 용이함
- 용접작업 시 작업공간이 확보되어 불편함이 없음
- 핸드펌프 유니트를 Two-Speed type으로 제작하여 실린더 로드의 전/후진 속도 향상
■ 제품사양
- 클램프 어셈블리 일체형 및 안전율 검토
■ 현장시험
- 장소 : 제천~도담 복선전철화구간 (도담역 21A 부근/대량1터널)
- 궤도구조
1) 콘크리트 직결도상 : 레다클래식(Rheda-Classic)
2) 자갈도상 : 60kg 장대레일, PCT 코일스프링크립식
- 시험결과
1) 궤도조건에 제한을 받지 않게 제작되어 사용이 용이함
2) 적은 인원(2~3인)으로도 설치가 가능함
3) 유압호스 부분이 서로 결합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함
■ 인증서(시험성적서)
- 발급기관 : 한국철도기술연구원(KRRI)
- 발급일자 : 2009.10.30